Unity에서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게임 오브젝트에 연결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예제에서는 C#을 사용합니다.
스크립트 생성
1. Unity 에디터 열기: Unity를 실행하고 작업 중인 프로젝트를 엽니다.
2. 프로젝트 창에서 스크립트 폴더 선택: Unity 프로젝트 창에서 스크립트를 저장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만약 스크립트 폴더가 없다면 새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스크립트 생성:
프로젝트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Create"를 선택합니다.
"C# Script"를 선택하고 이름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PlayerController"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편집
1. Visual Studio 열기: 스크립트를 편집하려면 Unity에서 생성한 스크립트 파일을 더블 클릭하거나,
Unity에서 "Assets" 폴더 아래의 "Scripts" 폴더에 있는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하여 Visual Studio 또는 다른 코드 편집기를
엽니다.
2. 스크립트 편집:
스크립트를 편집하여 원하는 로직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를 움직이게 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 이동 속도
public float speed = 5f;
void Update()
{
// 플레이어 이동
float horizontalInput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verticalInput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horizontalInput, 0f, verticalInput) * 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Translate(movement);
}
}
스크립트 연결
1. Unity 에디터로 돌아가기: Visual Studio를 닫고 Unity 에디터로 돌아갑니다.
2.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 연결: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Inspector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창에 방금 만든 스크립트의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스크립트가 나타납니다.
스크립트를 선택하면 Inspector 창에 해당 스크립트의 속성이 나타납니다.
3. 스크립트 설정:
스크립트에서 정의한 속성들을 설정하거나 조절합니다.
4. 게임 실행:
Unity 에디터에서 "Play"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을 실행합니다.
플레이어를 제어하는 스크립트가 연결된 게임 오브젝트가 정상적으로 동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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