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오브젝트(Game Object)는 게임 엔진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개념 중 하나로, 게임 세계에서의 모든 것을 나타냅니다. Unity 엔진에서의 게임 오브젝트는 시각적인 객체일 수도 있고, 물리적인 객체, 사운드, 라이트, 스크립트, 카메라 등 다양한 형태의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게임 오브젝트는 씬(Scene)에 배치되어 게임의 세계를 형성하고 상호작용합니다.
구성 요소 (Components)
게임 오브젝트는 하나 이상의 구성 요소를 포함합니다. 이는 해당 오브젝트의 행동과 특징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Transform 컴포넌트는 위치, 회전, 크기 정보를 가지며, Mesh Renderer 컴포넌트는 해당 오브젝트의 시각적인 표현을 결정합니다.
트랜스폼 (Transform)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3D 공간에서 위치, 회전, 크기 등의 트랜스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조절하여 오브젝트의 위치와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부모-자식 관계
게임 오브젝트는 부모와 자식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부모 오브젝트의 트랜스폼 변화는 자식 오브젝트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구조를 통해 복잡한 게임 화면을 조직화하고 구조화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 추가와 사용자 정의
유니티에서는 게임 오브젝트에 다양한 종류의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원하는 동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및 비활성화
게임 오브젝트는 활성화 상태와 비활성화 상태를 가지며,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는 렌더링되지 않거나 상호작용하지 않습니다.
라이어와 마스크
게임 오브젝트는 레이어와 마스크를 통해 특정 오브젝트 간의 상호작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충돌 감지 및 시각적인 효과 등에 활용됩니다.
이벤트와 메시지 시스템
게임 오브젝트 간에는 이벤트와 메시지를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 오브젝트의 상태 변화에 따라 다른 오브젝트들이 반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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