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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 Scene 뷰: 게임 오브젝트의 배치와 씬의 시각적 편집이 가능한 뷰.
- Game 뷰: 게임이 실행되었을 때의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뷰.
- Hierarchy 창: 프로젝트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의 계층 구조를 보여주는 창.
- Project 창: 에셋(자원, 스크립트, 모델 등)과 폴더 구조를 표시하는 창.
- Inspector 창: 선택한 오브젝트의 속성을 수정할 수 있는 창.
기본도구
- 이동 도구: 오브젝트를 이동하거나 회전시키는 도구.
- 회전 도구: 선택한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 도구.
- 확대/축소 도구: 카메라의 시점을 조절하여 화면에서 특정 영역을 확대 또는 축소하는 도구.
게임 오브젝트 및 컴포넌트
- 게임 오브젝트: 씬에 배치되는 모든 요소는 게임 오브젝트로 표현됨.
- 컴포넌트: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되어 동작을 결정하는 모듈. 예를 들어, Transform 컴포넌트는 위치, 회전 및 크기 정보를 포함함.
에셋 스토어
Unity 에셋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에셋(스크립트, 모델, 텍스처 등)을 구매하거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음.
빌드 및 배포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빌드 및 배포를 지원함. Windows, macOS, Linux, iOS, Android, 웹 등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개발 가능.
스크립팅 언어
C#을 주로 사용
플레이 모드
에디터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실시간으로 수정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모드.
Unity Cloud Build
클라우드에서 자동으로 빌드 및 배포를 수행하여 협업 및 테스트를 용이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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