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랜드(Trend)

일본, 교과서 검정결과 발표, 교과서 왜곡

반응형

일본 정부가 2023년 초등학교 3~6학년 교과서 검정 결과 강제징용과 독도 관련 기술이 기존보다 후퇴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강제징용 기술에서 강제성이 삭제되는 방향으로 수정될 가능성이 있으며, 독도 관련 기술에서는 한국의 불법점거 등 대목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우리 정부는 일본에 우리 입장을 분명히 얘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편, 일본인들은 한국의 강제징용 3자 대위변제 해법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으나, 한일관계 전망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응답이 많았다.


일본, 또 교과서 왜곡‥'다케시마' 넣고 '강제동원' 뺄 듯 (2023.03.27/뉴스데스크/MBC)

 

과거사 양보했는데 ‘역사 왜곡’ 뒤통수

https://www.khan.co.kr/politics/defense-diplomacy/article/202303272119005#c2b

 

과거사 양보했는데 ‘역사 왜곡’ 뒤통수

‘강제징용’선 강제 표현 빠지고‘독도는 일본 땅’ 저학년 확대 윤 대통령 대일외교 비판 고조정...

www.khan.co.kr

 

일본의 역사왜곡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교과서 문제: 일본의 교과서에서는 일제 강점기에 대한 내용이 왜곡되거나 무시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안부’ 노예 문제와 관련된 내용이 일본 교과서에서는 부적절하게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의원 발언: 일부 일본 국회 의원들은 역사 왜곡적인 발언을 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는 일제 강점기에 대한 일부행위를 옹호하거나 공식적으로 사과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화재 문제: 일본은 자신들의 역사문화재를 올바르게 보존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제 강점기에 청나라에서 약탈한 문화재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제적인 문제: 일본의 역사왜곡은 국제적인 갈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왜곡이 국제적인 평화를 위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일본 사회의 여러 층면에서 지속적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역사의 오류를 인정하고 수정하는데 노력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